본문으로 이동

알림마당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적경제를 만들어 갑니다.

보도자료

한국 지방정부 대표단, 코스타리카 방문…교류·협력 협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7회 작성일25-06-25 09:27

본문

전국사회연대경제지방정부협의회(회장 김보라 안성시장)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교류·협력 강화 방안 협의를 위해 코스타리카를 방문한다고 24일 밝혔다.


대표단은 협회장인 김 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전국기초자치단체협의회 회장인 최대호 안양시장, 기후위기 대응·에너지전환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인 박승원 광명시장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문 기간 코스타리카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정책 및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스테판 브루너(Stephan Brunner) 제1부통령을 예방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경제, 생태중심 지역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또 대외무역투자진흥청(PROCOMER), 관광공사(ICT) 등 코스타리카의 지속 가능 한 발전 정책의 핵심 기관 및 현지 주요 기업들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양국 협력을 한 단계 진전시키기 위해 코스타리카 정부의 초청으로 이뤄진다.


전국사회연대경제지방정부협의회는 국내 지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3년 결성됐으며, 현재 전국 43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2017년부터 코스타리카 정부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 전체메뉴